본문 바로가기

2019/054

압력센서 측정방법 압력센서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유압이나 공압방식으로 측정을 해야하는데 센서만 가지고는 측정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공압과 유압중에도 공압이 관리및 유지, 비용측면에서 더 수월합니다. 테스트는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하면 쉽게 압력센서의 값을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컴프레셔는 공기를 주입해주는 역할을 하고, 정밀 레귤레이터는 컴프레셔에서 주입된 공기를 조절하고, 게이지로 압력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압력을 압력센서에서 나오는 값과 비교하면 됩니다. 피팅밸브는 레귤레이터를 지나 나오는 공기가 압력센서에도 들어가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니들밸브는 혹시나 압력이 너무 쎈 경우 공기를 흘려 압력을 줄여줍니다. 저소음 컴프레셔 입니다. 그리고 에어가 나오는 쪽에 정밀 레귤레이터가 장착되어 있고, 그 뒤에 호수가 연결되.. 2019. 5. 16.
android에서 excel파일 생성하기 안드로이드에서 Excel파일을 생성하려면 별도의 라이브러리가 필요합니다. 1.라이브러리 추가하기 https://poi.apache.org/download.html#POI-4.1.0 Apache POI - Download Release Artifacts Apache POI - Download Release Artifacts Available Downloads 09 April 2019 - POI 4.1.0 available The Apache POI team is pleased to poi.apache.org 위 링크를 눌러 POI 라이브러리를 다운로드 합니다. 2019년 4월 9일 현재 4.1.0이 최신버전입니다. 위 그림의 표시된 압축파일을 다운로드 한 후 압축을 풀어줍니다. 압축을 풀면 위와같이 많은 .. 2019. 5. 15.
Lint found fatal errors while assembling a release target. Device에서 debugging시에는 문제가 나오지 않았지만, APK를 Build 하는데 위의 에러가 나타납니다. Build 창에 위 그림과 같은 에러가 나타난다면, build.gradle의 android 안에 lintOptions을 위 그림과 같이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추가된 모습입니다. 추가한 후 build를 하면 문제없이 build가 성공합니다. 2019. 5. 15.
CO2 센서 Trueyes TG100(Air Farm) 4-20mA 출력을 지원하는 CO2 센서를 찾다가 Trueyes에서 나온 센서를 찾았습니다. 가격대는 좀 있지만, 입력전압은 3.3V~24V, 출력도 4-20mA를 지원합니다. 내부에 온습도 센서도 달려있지만, 온습도 센서는 485나 I2C로만 지원합니다. CO2센서는 같은 회사의 제품인 TG100입니다. 다만 TG100은 모듈형태라 PCB 따로 만들어야 하고, 입력 전압은 5V이고, 4-20mA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인터페이스는 UART, I2C, ADC 입니다. 켈리브레이션은 자동으로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CO2측정범위는 0~10000 ppm입니다. AirFarm 모델을 이용하여 CO2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센서의 출력단자가 위와 같은 모양이라 선을 잘라서 테스트를 했습니다. pin에 대한 정보는 .. 2019. 5. 7.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