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dy/Google App Engin(GAE)

Google App Engine 사용 2

by Answer Choi 2015. 2. 12.
반응형



2. Google App Engine을 위한 설정

 

저번 포스팅에서 Google App Engine에서 설정하는 것 까지 했습니다. 

 

이번엔 간단한 예제(예제라 할것도 없는 기본 프로젝트)를 가지고 Google App Engine을 돌려 볼께요.

 

먼저  appcfg 링크를 눌러 Google App Engine의 App 설정툴을 선택하러 갑니다.



위와같이 4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Java로 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Eclipse를 쓰는지라 plugin 설치를 위해 이 link 를 눌러주세용.



위의 화면이 나타나면 자신의 eclipse버전에 맞는 링크를 복사해 줍니다.


그리고 eclipse에서 Install new software로 가셔서 복사하신후 플러그인을 설치해 줍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Google App Engine에 연결하기 위해 Web Application Project​를 Open해 줍니다.

(new-> other->Google->Web Application Project)

 



선택하시면 아래와같이 세부정보를 넣으시구요.



Finish버튼을 눌러주세용~


그럼 package Explorer창에 Google App Engine용 project가 생성된 걸 확인할 수 있어요.


기본 코드가 있으니 바로 Google App Engine으로 upload해 볼께요.



업로드 방법은 eclipse의 아이콘중에 google 의 g가 써있는 아이콘이나 


project에서 오른쪽버튼을 눌러 google 을 선택하시면 하위 메뉴에 


Deploy to App Engine이라고 있습니다.




선택하시면 아래의 화면이 뜨는데 경고가 뜨네요.


Google App Engine의 app ID가 없다네요.(app ID넣으셨으면 안뜹니다.)



그럼 위 그림의 체크한 곳 App Engine project settings를 누르세요.


 



그리고 Application ID에 Google App Engine 사이트에서 만들었던 ID를 넣으세용.




경고가 없어졌네요. 이제 Deploy 해줍니다.





이 기본 project가 머 가 안맞는지 경고가 뜨긴하는데 Yes눌러주세요.



이제 웹브라우저를 열어서 접속해 볼께요.



이전 포스팅에서 404 Not found가 나왔었는데 이제 Web Application이 뜨네요.


저기에 이름을 넣고 Send를 누르면

요런식으로 동작하는 기본 예제 application입니다.



 Google App Engine site 로 한번 가볼게요.



저의 web application이 나오고 상태가 Running으로 되어있네요.


application을 눌러서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web application 의 트래픽정보까지 나오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엔 web application을 직접 만들어 볼께요.

반응형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