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을 더욱 돋보이게 해주는 사운드!!
안드로이드에서는 SoundPool 이라는 클래스가 있습니다.
API 21에서는 SoundPool.Builder를 쓴다는군요;;
일단 SoundPool로 하고 차후 SoundPool.Builder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사용예를 먼저 보시겠습니다.
- SoundPool pool=new SoundPool(1, AudioManager.STREAM_MUSIC,0);
- int hahaha=pool.load(this,R.raw.hahaha,1);
- pool.play(hahaha,1,1,0, 0,1);
Line 1 : 초기화 하는 부분입니다.
첫번째 인자는 동시에 재생할 최대 스트림 개수 (보통 1로하시면 될듯)
두번째 인자는 스트림 종류인데 보통은 STREAM_MUSIC으로 하라네요.
세번재 인자는 품질인데 보통 0으로 하면 됩니다.
Line 3 : 재생할 음원을 SoundPool에 로드시켜주는 부분입니다.
첫번째 인자는 컨텍스트이고요
두번째 인자는 file의 resource id입니다. 위쪽에 보시면 res/raw/ 이 경로에 mp3파일을 넣어주고, R.raw. 요기로
해주라고 되어있네요.
세번째 인자는 priority 인데 1로 하면 된다고하네요.
주목할 점은 load하는 변수가 int형이라는 점입니다.
Line 5 : 이 부분이 mp3를 재생하는 부분입니다.
첫번째 인자는 바로 위에서 만들어 줬던 sound id (로드시켜줬던 그 이름을 적어주면 됩니다.)
두번째와 세번째 인자는 볼륨크기 입니다. 둘다 1로해주면 될 것같습니다.
네번째 인자는 priority 0으로 해주시구요.
다섯번째 인자는 반복수 입니다. 반복안하려면 0
여섯번째 인자는 플레이 속도입니다. 이것도 1로하시면 될듯 합니다.
자신의 어플에 맞게 꾸며 주시면 될 것같습니다.^^
P.S mp3파일은 res밑에 raw폴더를 만들어서 그안에 넣어주세요^^
'Study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의 uri값 전달하기 (4) | 2015.02.12 |
---|---|
android studio에 daum map(so라이브러리) 적용 (8) | 2015.02.12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Auto import (0) | 2015.02.12 |
android studio 한글깨짐 수정 (8) | 2015.02.12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 이동하기 (0) | 2015.02.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