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53

포르테 MDPS 커플링 교환후 문제 기아자동차는 MDPS 커플링 교환하기가 힘드네요;; 현대에서는 블루핸즈에서 교환해 주는데 기아는 무조건 직영 ;; 덕분에 교환까지 1주일넘게 걸렸네요;;;(예약이 많다고;;) 일단 금요일 교환을 했습니다. 엔진오일까지 2시간반정도 걸렸습니다. 그리고 토요일 야유회를 가는데 갑자기 EPS 경고등이 ㅠㅠ ※동승자가 안전하게 촬영하였습니다. 시동을 껐다 켜도 없어지지 않는군요. 오늘 아침 문열자마자 입고시켰는데 EPS 경고등이 켜지지 않아서 이상없다고 좀 더 타보라고 하네요;; 이거 원;;; 정비소 갔다올때마다 문제가 생기는듯;; 2016. 5. 30.
5월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 5월 티스토리 초대장을 배포합니다. 티스토리 정책에 따라 열심히 활동할 블로거 분들에게 우선적으로 배포합니다. 기존 타 블로그에서 블로그 운영중이신 분. 블로그 운영에 열정이 있으신 분 앞으로 열심히 운영하실 분을 우선적으로 선정해서 초대장을 배포하겠습니다.^^ 초대장 신청시 비공개로 운영중인 블로그 주소와 초대장을 받을 메일과 운영 계획또는 각오 한마디 부탁드려요^^ 2016. 5. 19.
노이즈 필터 2 - 코일 노이즈 필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코일입니다. 이 코일은 Line filter 또는 Inductor, Choke coil등으로 불립니다. 이 코일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Normal Mode(Difference Mode) Coil와 Common Mode Coil입니다. Normal Mode Coil은 초기 투자율 70정도이고, Wire가 1가닥이며 주 재료는 Iron Powder입니다. Common Mode Coil은 초기 투자율이 800~1000정도이고, Wire는 1가닥 이상이며 주 재료는 Ferrite 를 사용합니다. 물론 재료는 단가와 큐리온도에 따른 것이며 Common Mode coil의 경우 Amorphous나 Fine-Met도 사용됩니다. 이 코일의 값을 측정은 VDE-0565 권장주파수.. 2016. 5. 19.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