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swer's Life/일쌍 다반사

자동차 에어필터(공기필터) 가습기 살균제(OIT) 검출

by Answer Choi 2016. 6. 15.
반응형

요즘 옥시사태이후 가습기살균제성분에 대해 여기저기서 이슈가 되고 있네요.


몇일전 자동차 공기필터 M사, H사, D사 제품에서 OIT성분이 검출되었다고 뉴스에 나왔었는데요.


정확히 어떤회사인지 공개되지 않아 불안하셨을텐데, 뉴스에 보면 가려졌지만 어느정도 윤곽이 보이네요.




위 그림을 누르시면 기사로 이동합니다.


위 그림과 같이 필터 2가지가 나오는데요. 


먼저 왼쪽의 필터는 M사 제품입니다.

제품 박스포장이 거의 같은걸로 보입니다.


그리고 위 그림은 뉴스의 오른쪽에 있는 제품하고 같은 H사 제품입니다.



이 그림은 M사와 H사가 기술제휴를 했다는 내용인데, 2제품이 같은 성분이 들어갔다는 결정적인 이유!!


그리고 D사는 두*과 대* 두가지 제품이 있는 것 같습니다만, 두*으로 확정지어지는 분위기 입니다.


<그림을 누르시면 본문 기사로 이동합니다.>


위 그림을 보시면 향균력 있는제품은 두*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항균력있는 제품 중에 불** 사의 제품은 최근에 터진 옥시의 성분을 썼다고 하니 ㄷㄷㄷ


참고로 항균력 표시는 없지만 항균력이 있는 이**제품은 어떨지 모르겠네요.


그냥 항균력 없는 제품을 구매하셔서 자주 바꾸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P.S 오늘 공기청정기 필터에도 OIT성분이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5개사 제품을 검수하여 2개사(C사와 W사)의 제품에서 검출되었다고 하는데, 모두들 자기제품은 아니라고 하고있어


좀 더 자세한 조사가 필요하고, 모든 제조사의 제품을 조사해봐야 할 것 같네요.



반응형

인기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