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행중 정차(신호걸림) -> ISG작동(시동꺼짐) -> 배터리에의한 ISG 해제(시동켜짐 약1:30초이내)
-> 신호대기(30초~1분) -> 이상증상 발생(RPM만 상승, 속도는 5~10km/h 이하)
-> 잠시 뒤(2~3초) 변속충격과 함께 차량이 덜컹되면서 앞으로 나감
위 증상으로 인해 3번째 정비소 갔다왔습니다.
오늘은 현대 파워텍(미션업체) 관계자가 왔고, 한시간정도 시운전을 하였는데, 증상이 발생을 안하네요. ㅠ
이런 난감함;;
주말에 고속을 탔더니 배터리가 어느정도 충전되어 있어, ISG 동작시간도 길고, 잘 안나타나서
일단 모든 ECU초기화및 공장 초기화 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배터리도 새걸로 교환~
교환 후 정비사분께서 배터리 전압을 측정하니
기존 배터리 : 용량 4%대 충전률 90%대
새 배터리 : 용량 90% 에 충전률 60%대
라고 하시네요.
30개월정도 사용하면서 배터리용량이 많이 줄어들어서 그럴수도 있다고;;
아니면 HAC (오르막에 브레이크를 잡아주는 기능) 가 오작동했을 가능성도 있다하시네요.
일단 초기화및 교체후 타보기로 했습니다.
다시는 증상이 안나타났으면 ㅠㅠ
반응형
'Answer's Life > About Car'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반떼 i30 리콜 (0) | 2015.04.05 |
---|---|
자동차 상향등의 진화 (0) | 2015.04.01 |
ISG 이상증상 2차수리 (0) | 2015.03.18 |
ISG 이상증상1차 수리 (0) | 2015.03.18 |
ISG 이상증상 (0) | 2015.03.18 |